^   ^

광고 수익의 일부는 블로거에게 제공됩니다


벌써 2015년이라... 한것 없이 2014년이 다 지나고.. 

새로운 2015년 힘내서 으쌰으쌰 해야겠군요 ㅎㅎ

 

자~~ 시작해 볼까요?


사실 몇?달 정도만 해도 목공 관련을 생각도 안해봤는데...

 이사를 하면서 실내 인테리어를 리모델링을 하며 협탁, 선반 등등 


간단?한 목재용 가구를 공방 또는 인테리어 업자에게 제작 요청하였지만

가격이... 후덜덜...

10~20만원등을 요청하더군요.!!

(보기보다 손이 많이 간다고하네요)

^^;;



그래서 제가 만들어 보기로~~!! 

(어렸을때 손재주가 좋?다고 하여 ㅋㅋ)


고난의 시작이라는걸 몰랐었지요...

 

짜잔~!! 완성된 사다리 협탁이에요 ㅎㅎ 아직 적절한 소품을 생각하지 않아서 썰렁해 보이지만 ㅋㅋ 

제가 개인적으로 좀... 막무가네 형태이지만 ㅋㅋ 

 

이번 협탁을 만들면서 역시 느낀건 전문가일반인의 차이는 확실히 느껴지더군요ㅎㅎ

역시 디테일~ 디테일이디~ㅋㅋ

 

 

기본적으로 설계도면이 있어야 겠지요 ㅎㅎ

일전에 사용해봤떤 스케치업을 이용해서 끄적~ 끄적~ ㅎㅎ하트3

(필요하신 분은 쪽지 주세요)

 

 

자~~ 이제 대충 스케치가 된거같으니 치수를 확인하고 목재를 구매해야죠 ㅎㅎ


-- 잡소리 시작...--

(개인이 만들려다 보니 이것저것 공부할게 많더군요 목재는 어떤걸 쓰고, 마감은 어떻게 하며, 자를땐 뭘 쓰고 못은 어떻게 하고 등등 )

 

-(개인적 잡소리)-

아직 장비라고는 (스킬)직소기[나무 절단용]으로 2만원정도에 구매를 했죠. 드릴은 장인어르신이 집에 그냥 있다고 나눔을 받았죠 ㅎㅎ 뭐... 이걸 좝(Job)으로 하지 않으니 이정도의 장비면 OK

사포 몇장 을 구매 해서 진행~

 

아버지(인테리어를 하고계십니다.)가 가지고있는 못, 톱, 풀, 정(홈파기용)등을 지원받았습니다. 장비도 있지만 아버지는 좝이 시니 ㅋㅋ 차마 계속 빌려쓰기가 그렇더군요 ㅎ

 

사실 *무절의 *솔리드집성의 *레드오크를 사용하고 싶었지만 대량 구매의 도매목재상에서만 제공하더군요 기본 10판 이상 구매해야한다고 하더군요 후덜덜...

*무절 : 옹이가 없는 목재

*솔리드 집성 : (출처 : WoodDay)

* 레드오크 : 참나무로 최상급 수종으로 인정받음. 식탁 상판 또는 테이블용으로 많이 사용.


-- 잡소리 끝...-- 


얘기가 또 이상한 곳으로 흐르는군요 ㅋㅋ

.

.

.

 

결론적으로 전 대량으로 만들 일도 없고 ㅋㅋ 장비라고는 직소기뿐이라 ㅋㅋ

큰 목재 절단도 안되고 큰 목재는 판매도 안해서 페인트X포 에서 절단 목재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무절 파인 탑-핑거 방식 제일 저렴하죠...


이번에 다시 포스팅 하면서 작은집X컴을 알게 되었는데,

 여긴 솔리드 집성이 있고 가격도 더 저럼해요~ 앞으론 여기서 Go~Go~

(개인적인 부분이지 절대! 제공받은 제품은 없습니다!!! 다... 내돈으로 구매 !!)

 

아무튼 3등분 하여 아래와 같이 구매하였습니다.

 

 

목재를 각도 82˚로 하여모두 절단

자~~ 이렇게 대충 눕혀봅니다. 음...

 

직소기로 절단시 곡선형 톱날이 목재가 일어나지 않아서 좋기는 하지만 삐뚤빼뚤 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직선형일 경우 직선형 톱날을 사용하세요 어자피 사포로 샌딩을 해야하니 일어나는건 상관없어요.

중심 기둥부터 목재를 조립해 봅시다

목재와 목재는 미리 드릴로 구멍을 뚫고 나사못으로 드르륵~ 드르륵~ 그래야 나무의 터짐이 없을 것 같아요~

나사못도 다 해서 조립을 하고 목다보로 쏙~쏙~

(나만 삐뚤게 보이나? ㅋㅋ) 

사포(200방)로 쓱쓱~ 오일로 마감 ㅎㅎ

단! 오일 마감 후 직사광선을 피하시고 그늘에서 건조를 부탁드립니다.~~

 

일단 이러게 1차 마감 ㅎㅎ

 

2차로 다시 사포(600방)으로 ㅋㅋ다시 쓱쓱~ 싹싹~!  수작업으로...

헝그리 작업자라 ㅋㅋ샌딩기가 없네요~ 슬퍼2 사포~ 사포~

 

마지막 향기왁스(비오파)로 마감~ㅎㅎ

이렇게 사다리 협탁을 완성하였어요 ~~


-- 페인팅 작업 으로 바로보기 --


 

-제작 중 느낀점-

실제로 제작은 오래걸리지 않지만 목재의 특성상 역시 마감이 오래걸리더군요ㅎㅎ 

오일이 충분히 스미는데 약7일 걸려서 ㅎㅎ아무것도 못하고 있었네요 ㅎㅎ 

그리고 

포 ~~ 또 사포 ~~ 사진으로는 안보이지만... 

잘 마감한 목재는 마치 대리석 상판과 같이 맨들~맨들~이 느껴집니다.

'우당탕탕 > 인테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멘트 화분 만들기 part.1  (0) 2015.04.09
아기의자  (0) 2015.04.03
책장 만들기 part.1  (0) 2015.01.28
벽 선반 만들기  (0) 2015.01.26
사다리 화분대 만들기  (0) 2015.01.14
하단
Posted by 네이션
,